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절 장거리 운전이 즐거운, 제네시스 GV80 장거리 시승기 (자율주행, HDA2, 3D클러스터, 차로유지 등 주행최신기술)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2:52

    안녕하세요 지미림입니다 오늘은, 전회에 이어제네시스 GV80의 장거리 시승기입니다. ​이 시작되기 전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시승기는 지미 림의 유튜브 영상에서 자세히 게재할 의도 그래서 구독을 하면 좀 더 빨리 받아 볼 수 있슴니다. https://www.youtube.com/user/hoofer7가지 77


    >


    이 설 연휴 기간에 총 800km이상의 거리를 주행하고, GV80을 먹고 맛 보고 씹어 즐기고 보고 앗움니다. 아주 세밀한 스토리네요. ​ 이번에는 물론 장거리 운항하는 이번 제네시스 GV80에 들어간 신기술을 직접 장 테, 때로는 겪고 볼 때 로이 욧움니다. ​


    >


    뭐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네시스는 정말 명품스러운 면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디자인에 좋고 싫고를 떠나 기술만큼은 정말 좋았기 때문에 만족한 차를 갖고 있었지만 자율주행이라 정말 만족했습니다. 물론, 각종 규제의 덩어리가 편의 사항을 많은 봉쇄하고 있었지만...(자율 주행 3단계가 대한민국 도로에서 테슬라는 되어 제네시스는 되지 않고)​에도 불구하고, 정말 카토우크 막힌 명절 고속 도로가 전혀 무섭지 않앗움니다. 차간 거리 조절, 끼어드는 차량 인식률, 핸들 조향 등의 환상적 조합이 4시간이 넘는 시간에 피로도를 상당 부분 덜어 주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의 귀취부터였는지는 바로 시작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발하기 전에 후방 카메라부터 보여드려야겠네요. 제네시스 GV80의 드라이빙 보조 I옵션을 선택하면 후방 카메라와 함께 서라운드 뷰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두개가분할스크린을통해서하본인화면에서본인이니까편하죠?


    >


    여기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3D에서 차를 보는 듯한 생각에 변 교은뎁니다. ​


    >


    이렇게 측면 공중에 떠서 차에서 내려 보는 듯한 느낌의 뷰가 나쁘지 않습니다. 이 뷰가 나쁘지 않다는 거 자체가 되게 신기했는데... 이게 딱 돌아가네요


    >


    >


    이렇게 손가락으로 차를 돌리면 시점이 달라집니다. 오른쪽, 왼쪽, 그 때문에 앞 뒤 모드의 각도로 차를 바라보는 듯한 3인칭 시점이 됩니다. 좁은 도로를 지하 거리의 좁은 주차구역에 주차할 때 확인하기에 적합한 옵션이다. ​


    >


    나비도 증강 현실도 있지만 이렇게 3D형에서 영화로 보는 듯한 감정의 나비가 본인전 중입니다. ​


    >


    지금 본격적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막힌 명절 피크 기간이라 약간 걱정도 됬지만 자율 주행 HDA2를 내심 믿고 있었습니다. 아이를 뒤쪽 카시트에 단단히 고정시키고 출발합니다. ​


    >


    도로 위의 차들이 많아 보인다. 여기에 하이테크 패키지 옵션을 넣으면 보인다 3D클러스터의 장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도로 위에 있는 차 주변에 어디쯤의 차가 있는지 표시가 됩니다. 이에 그리고 옆에 있는 차량이 3D형태로 자신 타쟈싱하고, 차선 변경 시 큰 도움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게 상당히 예민하게 작동하는 게 화살표에 있는 차는 제 앞에 끼어들고 있는 걸 아시죠?저렇게 세세하게까지 표현됩니다. 은밀기능입니다.


    >


    그리고 HUD를 통해서도 그런 3D가 자신의 타자 신에게 운전을 하며 계기판을 보지 않고 전방을 주시하며 차선 변경할 때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이다. 꽤 자신이 있기 때문에, 신뢰를 가지고 차선 변경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래도 사이드 미러나 숄더 체크는 잊지 마세요!


    >


    그러니까 계기판 위에 있는 빨간 점 두 개의 센서를 통해서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는지... 예를 들어 졸고 있는 것은 아닌지 감시하고 있으며, 전방 주시를 하지 않을 때는 알림을 통해 경고합니다. 전방을 주시해 주세요. ​


    >


    그렇게 4테테로울 달리고 도착했다. 주행 내내 '정내용악에 왔다'는 의견밖에 들리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자율주행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자율 쥬은헹 없는 차를 타고 왔을 때 피로가 하나 00이라면 제네시스 GV80을 타고 왔을 때의 피로감이 40정도 했다. 정 내용의 대부분을 해결해 줘서 감사까지 했어요. ​ GV80의 출고 편들은 반드시'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옵션을 선택하세요.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하나 50만원)-고속 도로 주행 보조 II(차로 변경 기능을 포함)·전방 충돌 방지 보조-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 한개 연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앞 자리의 프리 액티브 안전 벨트 ​ ​


    >


    깡통 차를 선택해도 들어가Full LED프론트 램프 그리고 2개 라인으로 구성된 DRL디자인적으로 만족하는 부분이지만, 사이드까지 이어진 램프가 예쁩니까?​


    >


    이렇게 밤에 봐도 당신의 너무 예쁜 모습 최근 자동차에 데이라이트 디자인이 허과인의 디자인 포인트로 자리 잡았는데 최근의 흐름과 추세에 맞게 잘 디자인 된 것 같습니다. ​


    >


    헤드램프의 광량도 충분하고, 가로등이 없는 도로에서도 훌륭한 광량을 보여줍니다. ​


    >


    칸디과인은 제네시스 웰컴 등등. 그렇게 고향 방문은 제네시스 GV80의 덕분에 승탄히 했습니다. ​-2 1차로


    >


    하루가 지자 나 GV80의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옆에는 제네시스 G80의 모습도 보입니다. 조만간 G80풀 체인지가 자신 오는데 소문에 의하면 G90과 비슷한 모습의 것이라고 하네요. ​


    >


    최근 제네시스 GV80도 했다 G90과 프론트가 거의 대등한 것에 G80풀 체인지도 G90과 비슷하게 생겼다니 제네시스 패밀리 룩으로 만들어 버리는 의견인가 봅니다. ​


    >


    시골에서 GV80에 타고 정 이야기 여기저기 둘러보았습니다. ​


    >


    숲길, 산길, 도로, 비포장 등의 승차감과 주행 능력, 그래서 언덕길에서의 변속 느낌 등을 종합적으로 시험해 봤습니다. 오르내리는 내내 안정감 있는 주행 능력을 발휘해 불만불만은 없었습니다. ​ 특히 1~2단 사카 문제가 많다고 여겨진 8단 미션의 문제점 또 말끔하게 해결한 느낌이에요. ​


    >


    GV80은 오링이쵸프레미암 제품으로 개발이 시작된 만큼 외모에서 느껴지는 중후함과 최근 기술의 탑재에 의해서 현재 매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요즘 기술도 거의 편의사항에 초점이 맞춰진 생각으로 장거리를 점점 만족하는 차입니다.​


    >


    가격에대한부분도만족하는사람도있고불만한사람도있지만,결코이야기의판매량이그것을증명해줄겁니다. 현재 2만 대 이상 예약판매가 들어와 증설을 하려는데...우한 폐렴 때문에 그나마 기막힌 귀추입니다. 아니기존 생산에도 차질이 있으니증설은 꿈도 못 꿀 일


    >


    두차 시작되 가6,580만원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은 많은 옵션이 이미 탑재되어 있습니다. FULL LED만 봐도 맞죠? 그대로 LED 헤드램프가 상위 옵션에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


    >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저는 아내 소리에 별로 관심이 없고 보면 볼수록 매력을 느낍니다. 우아한 곡선을 약간 까다로운 것 같은데... 물론 예쁜 디자인은 아니지만 우아함에서는 왜 그렇게 디자인했는지 이해가 가네요.​


    >


    시트는 가장 높은 옵션의 시트이지만, 엠보싱만 봐도 고급 짐이 부착됩니다. 여기에 전자동 시트 조절 메모리 등 현존하는 모든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작지만 전석 오토가 달려 있는 윈도우 버튼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


    >


    여기에 운전석에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리어 윈도 스크린도 편리했지요. 운행하다가아이들이뒷자리에서자고있으면햇빛이날때버튼,허그인로우,저렇게스크린을싸줄수있는거죠. ​


    >


    이렇게 연휴 기간 GV80을 장거리에서 시승한 얘기였습니다. 내가 옵션을 넣어 보면 7천 중반 정도가 본인이 오는 것에 세금 모두 8천 만에서 가질 수 있다는 소견을 하게 됩니다. ​ BMW i8과 GV80의 조합이라면 정 이야기 꿈만 같은 카라 입실을 하고 본인 갈 수 있다고 느낄게... 시승 중 정 이야기 즐거웠지만 신기하고 행복했던 제네시스 GV80의 시승기이었습니다. ​ 이번 GV80의 시승기는 영상이라도 올린 방안이라 빨리 정보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지미 림의 유튜브 채널 구독을 하고 두세요. 끝! By Jimmy Talks(지미톡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