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 놔두지 스토리고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22:25

    >


    오십견이란 정확하게는 유착성 관절막염이라는 이름의 어깨 질환으로 어깨 관절막에 염증성 변화를 초래하여 심한 통증이나 체육의 범위 내로 제한됩니다.과거에는 50대의 전유물로 생각했지만 최근 체육의 부족, 잘못된 생활 풍속과 사무직 직장인의 증가 등 환경적 요인에 의해서 젊은 층에도 이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십견에 의해 어깨 통증이 생겨도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방치합니다.특히 오십견은 다른 어깨 질환과 달리 거의 자연적으로 낫기 때문에 이를 믿고 오십견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하지만 오십견의 자연 치유 기간은 1~2년 정도 길고, 이 사이에는 어깨의 전반에 심한 통증을 느껴야 합니다.또 운동 범위 제한에서 1상 생활에 큰 지장을 받슴니다. 그래서 오십견 병원에서 오십견 치료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게다가 가장 큰 문제는 어깨 통증만으로는 오십견임을 확신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만.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회전근개 손상, 석회화건염, 어깨충돌증후군 등 다양한 데다 조기 치료를 놓칠 경우 심각한 상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오십견병원을 찾아 제대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


    오십견이 의심돼 오십견 병원을 찾게 되면 문진, 이학적 검사, X선, 초음파, 혈액검사, 적외선 체열진단 등 다양한 비결을 통해 어깨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특히 오십견은 X선 자신의 초음파 검사, 혈액 검사 등으로도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오십견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검사 결과 오십견이 발병했다면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오십견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물치료나 주사치료, 재활치료 등의 보존적 요법만으로도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만약 이보다 더 증상이 심하면 충격파를 이용해 병변 부위를 자극하고 빠른 회복을 돕는 체외충격파 치료를 합니다.


    >


    그렇게 함으로써 오랫동안 오십견을 방치하고, 어깨 통증이나 운동 범위 제한이 심각하게 진행된 상태라면 수술을 하게 됩니다.관절내시경을 이용한 관절막절개술이 오십견치료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수술적인 비법이지만 미세 절개로 정확하고 안전하게 오십견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다 소음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가급적 비수술적인 비법으로 오십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 만큼 어깨 통증이 지속적으로 일어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오십견병원에 내원해 조기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